Wednesday, October 04, 2017

남망산조각공원

남망산조각공원에는 조각이 많지는 않다. 이우환, 심문섭, 헤수스 라파엘 소토, 김영원, 

헤수스 라파엘 소토 - 무제
Jesus Rafael Sofo 

가족끼리 가장 재미있게 즐긴 조각물이었다.



이우환 - 관계양(꿈꾸는 언덕)(Relatum(The Dreaming Hill))

세계적인 거장이라고는 알고 있는데, 봐도봐도 모르겠다. ^^;






심문섭 - 은유 - 출항지 (Metaphor - the Port)

그럴듯하다. 하지만, 동양적인 윤회의 세계관까지는 너무 나가신 것 같고. 





다니 카라반(Dani Caravan) - 망산(The Delusive Mountain)

해설에는 이렇게 되어 있다.
특정한 장소에 존재하는 특수한 지리적, 기후적, 역사적 환경과의 친화력을 강조하는 조각이다. 작품의 전면에서 보았을 때 바다멀리 바라보이는 섬 봉우리들을 일정하게 조망할 수 있는 조형물을 세워놓은 이 작품은 임진왜란 당시 위대한 승리를 거두었던 한산대첨에 대해 명상의 기회를 부여한다. 

그런 것인지, 아니면, 동지와 하지와 춘분이 추분 때에 돌 틈을 지나는 햇빛이 저 나무를 비추거나 하도록 설계된 게 아닌가 싶은데. 


토니 아워슬러 - 감시초소
Tony Oursler - A Guard Post

조각공원에서 가장 그럴싸한 작품. 감시초소 안에는 비디오 이미지와 음향이 나와야 하는데, 내가 갔을 때는 안 틀어주고 있었다. 아마 백남준과 비슷한 대접을 받고 있는 것 같다. 



김영원 - 허공의 중심(The Central Point in the Air)

(이미지는 생략)






-------------------------------
Visit http://ipporn.net

No comments:

Post a Comment

러시아의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

연해주 지역은 9월만 해도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가 60명대로 떨어져서 조만간 종식되는가 했었는데, 10월 되니까 숫자가 다시 늘어나고 있다. 10월 19일에는 115명이 신규 확진. 3명 사망.  러시아 전체로는 신규확진자가 10.19일에 1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