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May 22, 2013

스스로에게 내는 퀴즈

문제는 이것입니다. 제주도에 가서 살게 된다면 무엇을 할 것인가?

게스트하우스나 카페는 이미 꽤 많은 것 같아요. 더 이상의 게스트하우스나 카페는 노우? 뭐 꼭 그럴 필요는 없지요. 게스트하우스도 아니고 펜션도 아니고 호텔도 아닌 그 어떤 숙박시설에 대한 욕구가 아직 발굴되지 않았을 수도 있지요.

카페도 마찬가지.

질문을 구체화해서 “무엇을 하고 싶은가?”와 “무엇을 하면 장사가 될 것인가?”로 나누어 보죠.

“무엇을 하고 싶은가?”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흐음. 사실은 뭐 그냥 프리랜서 OOO로 사는 것이죠.

“무엇을 하면 장사가 될 것인가?”라고 한다면… 게하도 아니고 카페도 아니지만 게하와 카페 가까이에 있으면 괜찮을 것 같은 가게이지 않을까요?

3 comments:

  1. 전 갯바위에 서서 하루종일 바닷낚시를 해 잡은 걸 회쳐서 먹는 걸 매일의 일과로 지내는게 꿈입니다. 아 물론 무엇을 해서 벌 것인가는 생각 안해도 되는 그런 위치에 있어야겠죠. ^^

    ReplyDelete
    Replies
    1. 즐거운 꿈이네요.

      저는 낮에는 창작 작업을 하고 밤에는 사람들이랑 모여서 쓸데없는 잡담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게 꿈입니다.

      Delete
  2. 아, 물론 제주도의 어느 바닷가에서...

    ReplyDelete

러시아의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

연해주 지역은 9월만 해도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가 60명대로 떨어져서 조만간 종식되는가 했었는데, 10월 되니까 숫자가 다시 늘어나고 있다. 10월 19일에는 115명이 신규 확진. 3명 사망.  러시아 전체로는 신규확진자가 10.19일에 1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