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pril 14, 2013

2013년 4월 14일 - 백패킹

2013_04_14_tracking-2013-04-14-23-25.png

Scrivener

맥북에어에서 쓰고 있는 프로그램 중에 가장 유용한 것을 꼽으라면 Scrivener이다. 주로 문서를 생산하는 일을 하고 있는 나에게 문서 생산의 효율성을 가장 많이 높여준 툴이다.

문서 생산이란 건 자료의 수집, 자료의 분석, 자료를 가공하여 목적에 부합하는 문서 작성이라는 세 단계를 통해 이뤄진다. 기존의 워드프로세서를 이용한 문서 생산은 이들 세 단계를 각각의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서 수행했어야 했다. 유용하다고 소문난 DevonThink조차도 세 단계를 다 수행하게 하지는 못한다. Scrivener는 이 세 단계를 한 프로그램 안에서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
Visit http://ipporn.net

유화에 도전

지금까지의 그림은 컴퓨터에서 그린 것이 90%가 넘는다. 종이에 연필이나 볼펜으로 그린 것이 나머지 10% 정도였다. 컴퓨터로 그리면 시간이 절약되는 장점이 있다. 물감을 준비하고 색상을 만들고 하는 작업들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그림을 그리는 데에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혼자서 그리다보니까 유화라는 영역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쌓아온 기법들을 전수받을 수가 없었다. 내가 쓰는 컴퓨터 프로그램인 ArtRage가 컴퓨터에서 유화를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고 상당히 유화스러운 효과를 내긴 하는데, 문제는 내가 그 유화의 효과를 제대로 내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유화의 기법을 배워보기로 했다.

이렇게 쓰니까 마치 그림은 다 마스터했으나 기법이 조금 부족해서 화실에 나가는 것 같은 건방진 자세로 보일 수도 있겠는데, 그런 것은 아니고, 선생이 있다는 것은 발전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이니 여러모로 그림 선생님한테 배워보려 한다.

내가 지금까지 그린 그림을 화실 선생님한테 보여드렸더니 상상력은 이미 충분히 갖춰져 있고, 기법 면에서 공부를 하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 같다고 하신다.

유화 도구가 준비되는 다음주 토요일부터 화실에 나갈 예정.
-------------------------------
Visit http://ipporn.net

Sunday, April 07, 2013

오랜만에

너무 오래 쉬었네요. 일주일 넘게 그림을 안 올린듯.
그 동안 그림을 그리지도 않았구요. 좀 바쁘고 신경 쓸 일이 많아져서 그랬네요.
내일부터는 다시 정진 모드로 가야겠습니다.

존 그리샴. 스티븐 킹. 에드워드 호퍼.
-------------------------------
Visit http://ipporn.net

2013년 4월 7일 - 귀걸이

2013_04_07_earrring-2013-04-7-23-17.png

러시아의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

연해주 지역은 9월만 해도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가 60명대로 떨어져서 조만간 종식되는가 했었는데, 10월 되니까 숫자가 다시 늘어나고 있다. 10월 19일에는 115명이 신규 확진. 3명 사망.  러시아 전체로는 신규확진자가 10.19일에 15,98...